연휴 또는 휴가를 이용해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 많으시죠?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등등 저비용 항공사 서비스가 다양해 졌기 때문에 여행을 가기도 좋은 요즘입니다.
항공사 수하물 규정을 이해하는 것은 원활한 여행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전 정말 볼 때마다 헷갈리고, 여행을 떠날 때매다 용량 초과 또는 짐을 공항에서 풀었다 다시 싸야하는 건 아닌지 불안했습니다. 특히 아이가 있으면 더 불안해 집니다.
숙련된 여행자든, 처음 비행을 하는 분이든, 여행 경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수하물 규정을 항공사 별로 차례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이스타항공의 최신 수하물 규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여행을 위해 잘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로 해요.
위탁 수하물은 여객이 비행기의 화물칸에 맡기는 물품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여행갈 때 공항 내부로 들어오면 항공사 별로 창구에서 수화물을 받아줍니다. 이때 맡기는 수하물이 위탁 수하물입니다.
a. 국내선
이스타항공의 기본 위탁수하물 허용량은 15kg 입니다(특가/할인/일반운임 동일). 즉, 15kg까지는 티켓이 특가가격이든, 할인가격이든, 일반가격이든 관계없이 무료로 여행이 가능합니다. 단, 위탁수하물의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203cm(80inch) 이하로 제한됩니다.
만 2세 미만 유아 이용 시 유모차, 요람, 카시트 중 1개는 무료 위탁이 가능합니다.
b. 국제선
만약 이스타항공 으로 국제여행을 가시는 경우라면, 할인가격 및 일반가격 티켓만 15kg까지 무료입니다. 특가가격의 티켓인 경우에는 사전에 수화물 티켓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만 2세 미만 유아 이용 시 성인 동반자의 운임 타입에 따라 유모차, 요람 카시트 중 1개 외 무료 위탁수하물 10kg를 지원합니다.
– 할인/일반 운임 : 무료위탁수하물 10kg 지원
– 특가 운임 : 유모차, 요람, 카시트 중 1개 외 무료위탁수하물 없음
c. 초과수화물
무료 위탁수하물 및 사전구매 수하물 무게를 초과할 경우 1kg당 초과수하물 요금이 부과됩니다.
d. 위탁 운송제한 품목
위탁 수화물로 보내기 위한 여행가방에 넣어서는 안되는 물질, 물건들이 있습니다. 위탁 수화물을 붙이고 룰루랄라 공항구경을 하다가 방송이 나와 불려가서 짐을 다시 꾸려야 할 수 있습니다. 공항 검색대에서 우리의 여행가방을 검사하고 기내 반입이 안되는 물건이 발견되는 경우 입니다. 반드시 아래 품목들을 확인하세요.
휴대수하물은 비행기에 가지고 탈 수 있는 수하물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비행기 내 좌석 위 선반 및 좌석 밑 공간에 보관이 가능한 크기여야 합니다.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20+55+40 = 115cm 이하 이여야 하며, 중량은 10kg이하인 수화물 1개 이여야 합니다.
추가로 휴대가능한 물품으로는 소형 디지털 기기, 핸드백, 카메라, 우산, 적량의 독서물, 유아용품, 외투 등
이 있습니다. 또한 보조장구 (지팡이, 목발 등) 및 소량의 면세품도 휴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효율적인 포장은 수하물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몇가지 제 경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옷을 말아서 싸기 : 옷을 접기 대신 말아서 싸면 공간을 절약하고 구겨지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2. 패킹 큐브 사용 : 패킹 큐브를 사용하면 물건을 정리하고 수하물 내에서 아이템을 찾기 쉬워집니다.
3. 날씨 확인 : 목적지 날씨에 맞는 적절한 옷을 가져가게 되어 불필요한 아이템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교육부가 지난 12월 27일 2028학년도 대학입시제도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개편안은 지난 10월 10일 발표한 개편…